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가 견본주택 성황리 개관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원 지하2층~지상16층 11개 동 규모, 전용 ▶84㎡A 326세대 ▶84㎡B 177세대 ▶100㎡ 58세대, 총 561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근처 해변과 남대천으로 오션뷰와 리버뷰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일부 세대), 송정해변, 안목해맞이공원, 강릉남대천체육공원, 강릉항, 강릉카페거리, 솔향강릉카라반캠핑장, 안목커피거리, 송정해수욕장캠핑장 등이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동명초를 비롯해 동명중, 경포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이 인근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고 이마트, 하나로마트, 하이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다이소(예정), 송정동 주민센터, 강릉동인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또한 마련되어 있다.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는 다수 노선을 오가는 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시내와 외곽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로 이어진 경강로 이용 시 광역권 이동이 빠르며 KTX 강릉역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2시간 이내로 오갈 수 있다.
강릉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관광도시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하는 문화 및 관광거점도시 개발, 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 옥계일반산업단지 확장, 옥계항 개발 및 항만배후단지 조성사업 등 대형 개발호재로 주거 및 투자 수요 확대가 예상된다. 특히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지난 15일 기본협약을 체결하며 사업 추진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행정지원을 담당하며, 산단 조성의 추진 동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270여 개 기업이 입주의향을 밝힌 만큼, 단순한 의향 확보를 넘어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해양, 휴양, 브랜드까지 갖춘 프리미엄 도시로서 강릉은 이미 전국구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7월 오픈한 5성급 호텔 신라 모노그램은 전 객실 90% 이상이 오션뷰로 국내에선 강릉에 첫 선보였다. 이와 같은 관광 인프라는 방문객 유치뿐 아니라, 지역 부동산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 분양사 측 설명이다.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분양 대행사 바론피앤에스㈜ 관계자는 “최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고 세컨드홈 특례 대상에 포함되어 세재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견본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와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