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얼굴 주름↓ 탄력↑… 리프팅 시술 vs 안면거상, 내게 맞는 치료는?

입력 : 2020-06-27 03:01:00 수정 : 2020-06-26 19:58: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희원 기자] 최근 성형수술은 특정 연령이나 성별의 전유물이 아니다. 젊은층이 외모 교정을 위해 수술을 고려한다면, 중장년층에서는 젊음을 되돌리는 안티에이징 수술에 관심을 보인다.

 

실제로 동안 외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30대 이른 나이부터 리프팅 등을 고려하는 의료소비자도 증가세다.

 

장우석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은 “노화는 분명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 자가관리로는 개선되지 않는다”며 “이는 떨어진 피부탄력, 주름에도 적용되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장우석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

결국 늘어진 얼굴선을 다시 탄탄하게 되돌리려면 의학기술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성형외과에서는 처진 얼굴을 개선하는 다양한 리프팅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크게 비수술적인 시술과 수술 요법으로 나뉜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동안성형으로 ‘실리프팅’을 들 수 있다. 이는 노화로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넣고 당겨주는 방법이다. 절개 없이 얕은 주름부터 이중턱 개선에 효과적이다. 다만 팔자주름이나 전반적으로 노화가 두드러지는 처진 얼굴을 개선하는 데에는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

 

이미 노화가 상당히 진행됐다면 수술적 치료인 ‘안면거상술’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귀 앞, 두피 뒤쪽 등 잘 보이지 않는 부위를 최소절개한 뒤 해당 부위를 통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 봉합하는 안티에이징 수술이다.

 

안면부 전반을 당겨 고정하는 만큼 시술로 제거하기 어려운 팔자주름, 심한 이중턱, 처진 얼굴선을 개선한다. 단, 고가의 시술비용, 긴 회복기간이 단점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의 장점을 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안티에이징 시술도 나와 있다. 대표적으로 최소절개 후 이뤄지는 ‘스마스거상’을 꼽을 수 있다.

 

이는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레나룻 1cm 내외만 최소로 절개하는 방식으로 흉터가 적고 회복 기간이 빠른 게 장점이다. 이 역시 노화로 생긴 깊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기존 비수술적 리프팅보다 강력한 개선 효과를 기대하거나, 정통 안면거상수술을 받기에는 아쉬운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장우석 원장은 “안티에이징 치료는 의료소비자의 노화 정도, 노화 양상 등을 성형외과 전문의가 판단한 뒤 이를 바탕으로 치료계획을 세워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이와 함께 안전한 결과를 원한다면 수술실명제 등 책임케어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고르는 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젊은층에 비해 회복력이 다소 떨어지는 시니어층일수록 원내 안전시스템을 확인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체크해야 한다”며 “상담 시 자신의 건강문제나 지병 여부를 공유해야 더 안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