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日 정부, '도쿄올림픽 취소 결정'설에 "사실 아냐” 반박

입력 : 2021-01-22 15:16:18 수정 : 2021-01-22 15:37: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진엽 기자] 일본 정부가 외신 보도를 통해 대두된 ‘일본 내 도쿄올림픽 취소 결정’ 소식을 전면 부인했다.

 

 사카이 마나부 관방부 장관은 22일 정례 기자회견을 통해 “그런 사실은 없다. 확실하게 부정하겠다”고 못을 박았다.

 

 같은 날 영국 매체 ‘더 타임스’는 일본 집권 여당 중진의원의 발언을 인용해 “일본 내부에서 도쿄올림픽 취소 가닥을 잡았다”고 보도했다.

 

 애초 도쿄올림픽은 지난해 여름 막을 내렸어야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오는 7월로 연기됐다. 하지만 2021년에도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서 오리무중이다. 설상가상으로 외신을 통해 일본 내부에서 취소 가닥이 잡혔다는 소문까지 나왔다.

 

 이에 일본 측은 진압에 나섰다. 마나부 관방부 장관은 사실 무근이라고 쐐기를 박았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역시 같은 기조다. 토마스 바흐 ICO 위원장은 “도쿄올림픽기 개최되지 않을 것으로 믿을 이유는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AP/뉴시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