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르노삼성차 SM6 전용 스카이뷰 카메라 출시

입력 : 2019-11-04 18:33:02 수정 : 2019-11-04 18:33:0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세단 SM6 전용 고성능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는 기존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의 화각과 영상 화질을 대폭 향상했다. 차체 외부에 설치한 총 4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마치 차량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시야를 실내 모니터 화면에 띄워주는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SM6 전용 고성능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

르노삼성차는 2019년 8월 더 뉴 QM6 탑재에 이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SM6에 확대 적용했다.

 

특히 기존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100만 화소의 HD 해상도를 지녔다. 기존 VGA 화질은 30만 화소였다. 이 덕분에 S-Link 시스템의 8.7인치 대화면을 가득 채운 고화질 영상으로 차량 주변 상황을 한층 신원하고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주변 360° 확인이 가능한 3D 모드도 지원한다. 3D 모드를 활용하면 마치 스마트 기기를 조작하듯 손가락으로 화면을 회전시켜 원하는 각도의 시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2D 모드보다 더욱 넓은 영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SM6 HD 전방 카메라

이와 함께 동일한 수준의 화질을 제공하는 ‘HD 전방 카메라’도 새롭게 출시된다. HD 전방 카메라 적용 시 앞범퍼 및 뒤범퍼 주변 상황을 실내 모니터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복잡한 주행 및 주차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앞서 더 뉴 QM6로 선보인 고성능 ‘3D-HD 360° 스카이뷰’ 및 ‘HD 전방 카메라’ 기능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SM6에도 확대 적용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11월 한 달간 순정용품쇼핑몰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차 안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10가지 아이템을 행사 기간 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