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르노삼성자동차, 2019년도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고객 만족도 1위 달성

입력 : 2019-10-03 19:47:58 수정 : 2019-10-03 19:47: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재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A/S 서비스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르노삼성자동차는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 달성이란 업적을 세웠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기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위한 오감만족키트 제공, 르노삼성자동차 재구매 시 차량 가격 추가 할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구매가 이뤄진 후에도 소비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한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와 협력서비스센터(ASC) 등 447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도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 및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협력서비스센터의 기술 증진을 위해 직영점과 동일한 과정의 기술 레벨업 교육 역시 진행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뿐 아니라 신속한 대응 역시 르노삼성자동차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월 태풍 ‘링링’으로 많은 차량 피해가 예상되자 이에 대한 수리비 지원과 무상 견인 서비스 제공을 신속히 결정했고 이후 태풍 피해 고객에게는 전 차종 50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해왔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했던 다양한 노력이 고객 감동으로 결실을 보아 이뤄낸 성과”라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를 기념하여 이달 2020년형 SM6와 THE NEW QM6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프리미엄 중형세단 SM6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25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선택사양, 용품, 보증연장) 또는 현금 200만원 할인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47만 5천원 상당의 프리미엄 틴팅(전·측·후면) 역시 무상으로 제공된다.

 

TCe 모델 구입 시에는 추가로 200만원 할인까지 제공해 모든 혜택을 더하면 497만 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GDe 모델의 LE/RE/프리미에르 트림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70만원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THE NEW QM6 구매 고객은 최대 10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선택사양, 용품, 보증연장) 또는 현금 50만원 할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SM6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틴팅(전·측·후면)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GDe 모델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70만원의 유류비를 추가 지원한다.

 

한편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9년째를 맞이 한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는 매년 1회 표본규모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소비자만족도 조사로, 독립적이면서 중립적인 소비자 평가를 지향해 대표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swingma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