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남자 사브르 세계 2위’ 오상욱, ‘브리온컴퍼니’와 계약 체결

입력 : 2019-04-17 04:00:00 수정 : 2019-04-16 10:17:1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랭킹 2위, 오상욱 선수가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체결을 공식화했다. 각종 국제 대회를 통해 오상욱은 탄탄한 경기력과 자신의 기량을 과감 없이 선보이며 대한민국 펜싱의 대표 주자로 우뚝 섰다. 현재 한국 대표 선수 중 가장 높은 세계 랭킹을 보유하고 있다.

 

임우택 브리온컴퍼니 대표는 “오상욱은 나이는 어리지만 베테랑 선수를 뛰어넘을 만한 경기에 대한 자신감과 거기에 흔들림 없는 경기력까지 갖췄으며, 대한민국 펜싱 역사에 있어서 오상욱 선수가 앞으로 써 나갈 새로운 스토리에 주목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덧붙여 브리온컴퍼니는 선수가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밝혔다.

 

오상욱은 “스포츠 선수로서, 제가 갖고 있는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고 경험하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대한민국 펜싱에 대한 관심을 놓지 말아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생애 첫 올림픽을 앞둔 오상욱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과 개인전을 통해 메달을 기대하며 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성남시청 소속으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2019 서울 SK Telecom 국제그랑프리 펜싱선수권 대회’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컴퍼니는 펜싱 선수 오상욱 선수를 비롯해 사격, 야구, 골프, 빙상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매니지먼트하고 있으며, e-스포츠 게임단 ‘브리온 블레이드(BRION Blade)’를 운영하고 있다. 오랜 시간 다져온 그간의 이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속 선수들에게 최상의 경기를 위한 지원과 동시에 선수로서의 영향력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브리온컴퍼니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