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신간] 내일이 당연할거라 믿는 당신에게,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입력 : 2018-08-13 03:00:00 수정 : 2018-08-12 15:48: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우리는 흔히 내일도 우리가 여기 있을 거라고 착각하며 살아간다. 살면서 쉽게 하는 착각이지만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생각이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 친구, 가족 또한 내일 똑같은 자리에 그들이 있을 거라고 아무도 확신할 수 없다. ‘안녕’이라는 말 한마디 없이 홀연히 떠나버릴 수 있는 것이 인간의 운명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매번 이 사실을 잊고 살아간다. 그러면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별것도 아닌 일로 상처를 준다. 그러나 인생의 의미를 알아가는 나이에 이르면, 이미 삶의 시간은 짧아진 토막 그림자처럼 얼마 남지 않게 된다. 그래서 깊은 회한과 후회를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은 살아가면서 우리가 놓치기 쉬운 삶의 의미에 관해 이야기해주기 위한 책이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이 아침 햇살 아래 이슬처럼 쉽게 사라지기 쉬운 것이란 깨달음을 다시금 알려준다.

 

이 책이 전해주는 메시지는 우리가 바쁘게 살아가면서 잊고 있지만, 반드시 이 질문을 제일 먼저 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살면서 까맣게 잊고 사는 삶에 대한 진실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소중함, 그 관계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은 인생에서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는 삶의 진실에 대해 말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지금부터라도 개인적 인생의 역사를 새롭게 다시 쓸 수 있을 것이다. 먼 훗날, 혹시 누가 거기 살았더냐고 묻는다면, 그때는 대답해줄 수 있을 것이다. 나, 인생의 진실을 아는 자가 “그래도 인생은 아름다웠다”고 말하면서 떠나갔노라고.

 

이제 우리가 살아야 할 삶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읽기 전의 당신과, 읽고 난 후의 당신의 삶의 풍경은 많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 너무나 당연하지만, 사실 무심하게 그냥 스쳐 지나갔던 삶에 대한 진실들, 지금부터 시작하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인생은 되풀이되지 않는다. 소중한 사람들도 오늘은 우리 인생의 무대에 올라와 있지만, 어느 순간 퇴장한다. 하지만 인간은 그 퇴장의 순간을 알지 못한다는 것이 운명의 한계인 것이다. 이 가장 중요한 사실을 우리는 잊고 지내고, 마침내 그 순간이 와야 이 사실을 깨닫는다.

 

나의 퇴장의 순간도 알지 못하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의 퇴장 순간도 역시 알지 못한다. 당신의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형제자매들, 또한 사랑하는 친구들, 지인들. 그들은 어느 날 문득, 당신이 서 있는 인생이라는 무대에서 사라질 것이다.

 

인생은 영원하지 않으며 지금 이 순간 끝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행동하라.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대하라. 그것이 이 책이 반드시 당신에게 ‘강력하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다.

 

전인기 , 전주영 지음. 216쪽. 책읽는귀족. 12,000원.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