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소울 차연희 원장의 선지식 고찰

입력 : 2014-06-09 14:39:08 수정 : 2014-06-09 14:39: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예계 힐링전도사 차연희 소울 원장이 선지식에 대한 글을 올렸다.

현재 강남구 역삼동에 소재한 ‘소울의 마음 치유 Soul&Healing’을 운영 중인 차연희 원장은 자신의 블로그(blog.naver.com/main77soul)에 다음과 같은 선지식에 대한 글을 작성해 올렸다. 차연희 소울 원장은 배우이면서 동시에 마음 치유에도 나서고 있는 중이다.

다음은 선지식에 대한 글.

선지식은 참되고 거짓말을 하지 않으며 진실만을 말해야 한다. 아첨하기를 좋아하거나 바라는 것이 있어선 더욱이 안된다. 어린아이가 위험한 놀이를 하면 부모가 잘 타일러 위험 놀이를 멈추게 하고 다치지 않게 해주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성인이 되면 위험한 놀이를 하더라도 자기 멋대로 어른이라는 이유로 어른 답지 못한 어린 아이보다도 못한 위험한 놀이를 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많아지고 있다.

스스로 제 허물은 보지 않고 남의 허물을 잘 보는 이들, 바른말 충고는 잘하면서 스스로 제 허물은 괜찮다고 감싸주고 있는 이들, 쓴소리 하면 듣기는 싫고 아첨하면 듣기 좋아하는 이들, 선지식이라고 자칭 스스로 나서는 이들, 목사나 스님 신부 등 신의 대리인으로 살아가는 이들조차 바른 선지식으로 믿고 따르기 어려운 현실.

바른 선지식은 드물고 삿된 거짓, 선지식 흉내만 내면서 이익을 추구하는 세상이다. 이 세상엔 참되고 바른 선지식이 분명 많을 터인데 유명세만을 따라가는 기준에 유명하지 않으면 선지식이 아닌 세상.

선지식은 유명세로 기준을 두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 옆에 나를 진심 으로 바라 보고 삿된 마음 없이 마음을 내어주며 진실을 말하는 자! 바로 선지식은 아닐까 싶다. 잘되고 못되는 것은 내가 참된 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기 때문이다.

-소울-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