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LPGA의 유소연, 장학재단에 1억원 기부

입력 : 2018-01-16 09:41:36 수정 : 2018-01-16 09:41:3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배병만 기자] ‘메디힐 골프단’ 소속의 LPGA(미국여자프로골프) 유소연(28)이 ‘메디힐 장학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 골프단 소속의 유소연 선수가 서울 등촌동 본사에 방문해 메디힐 장학재단에 1억원의 기부금을 쾌척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디힐 장학재단은 엘앤피코스메틱이 지난해 12월 우수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사업을 목적으로 설립한 재단이다. 총 15억원의 기금을 출연해 지난해 11월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허가를 받아 출범했으며, 앞으로 국내 대학생들의 학자금 지원과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 대한 장학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엘앤피코스메틱은 모두 40억원의 기금을 출연해 설립한 재단법인 메디힐을 통해서도 선교 지원 사업, 불우이웃 돕기 등의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주주들이 추후 엘앤피코스메틱의 상장이 진행되면 주식의 일부를 기부하기로 약정한 바 있어, 향후 엘엔피코스메틱의 사회공헌활동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유소연 선수는 “작년 한해동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많은 팬들이 응원해준 덕분이라 생각해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제가 받은 사랑을 작게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 행복하고 올해도 좋은 성적과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엘앤피코스메틱은 ‘재단법인 메디힐’과 ‘메디힐 장학재단’ 설립을 통해 ‘Together’라는 경영방침을 실천하며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에 힘쓰고 있다”라며 “유소연 선수의 이번 기부금 또한 장학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것”고 말했다.

유소연은 올해 오는 25일 바하마에서 열리는 2018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개막전 'Pure Silk-Bahamas LPGA Classic'에 출전해 올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설 계획이다.

man@sportsworldi.com

사진=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과 유소연(오른쪽)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