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WKBL올스타전] '생애 첫 MVP' 구슬 "첫 출전에 MVP 수상해 믿기지 않아"

입력 : 2017-12-24 19:53:09 수정 : 2017-12-24 20:21:2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인천 이재현 기자] 구슬(23·KDB생명)이 생애 첫 올스타전 MVP의 영광을 누렸다.

구슬은 24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신한은행 2017-2018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핑크스타 MVP에 선정됐다. 핑크스타와 블루스타 양 팀은 100–100 무승부를 거뒀고, 이런 탓에 구슬은 블루스타의 모니크 커리(국민은행)와 함께 공동 MVP가 됐다.

이날 구슬은 4차례의 3점슛을 포함해 총 16점 5리바운드를 기록했고, MVP 투표에서 총 39유효표 중 17표를 받아 2위 과트미(16표)를 1표 차로 따돌리고 MVP를 수상했다. 구슬은 이날 상금으로 200만원을 받아갔다.

다음은 경기 후 구슬과의 일문 일답.

-소감은

올스타전에 출전 명단에 포함된 것도 믿기지 않았는데, MVP까지 받아 많이 얼떨떨하다. 슛찬스가 많이 났기에 수상할 수 있었다.

-MVP로 불렸던 순간의 기분은?

다른 선수들 축하해줄 생각 뿐이었다. 수상은 생각하지도 못한 일이라 정말 놀랐다.

-KDB생명 김영주 감독이 해준 말은?

별다른 말씀은 없었다. 체육관 가면 아마 ‘왜 리그가 아닌 경기에서 많이 넣었느냐’라고 말씀하실 것 같다. 위성우 감독님은 찬스가 나면 바로 바로 슛을 과감하게 하도록 지시하셨다.

-생애 첫 올스타전 출전을 통해 느낀 점은?

영광이었다. 솔직히 다른 구단 선수들과 그렇게 친한 사이는 아니었는데, 언니들이 뛰면서 나를 챙겨줘 자신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다.

-3점슛 콘테스트에서 아쉽게 결승에 오르지 못해 아쉽지 않은가

전혀 아쉽지 않다. 나를 대신해 팀원인 한채진 언니가 결승에 올라 기분이 좋았다.

-팀이 리그 최하위에 그쳐, 후반기 각오가 남다를 것 같은데

팀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아있다. 그럼에도 활기차게 시즌을 치르고자 노력하겠다.

swingman@sportsworldi.com 

사진=OSEN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