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우리은행, 더큰금융 실천 다짐…서민금융지원 확대 시행

입력 : 2017-10-23 18:12:04 수정 : 2017-10-23 18:11: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이 포용·생산·신뢰의 ‘더큰금융’ 실천을 다짐했다.

지난 9월부터 포용적 금융, 생산적 금융, 신뢰의 금융 세 부문의 더큰금융 TFT를 운영해오고 있는 우리은행은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최근 100대 과제를 선정해 중점 추진한다. 더큰금융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성장하는 은행의 신성장모델이다

우리은행은 23일 본점 대강당에서 이광구 은행장이 직접 더큰금융의 취지를 600여 참석 임직원에게 설명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대회를 열었다. 은행은 선정된 100대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서민금융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며 금융권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먼저, 11월 중 금융권 최초로 현재 7~8% 수준인 가계여신 연체가산금리를 3~5% 수준으로 대폭 인하, 연체자의 부담 완화와 재기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2,093억원의 소멸시효 완성채권을 일괄 소각 완료했으며 향후 추가로 소멸시효가 완성되는 채권은 매월 소각하게 된다.

성실상환자에 대한 금융비용 감면도 시행한다. 서민금융대출 원리금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년간 최대 2%의 금리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고령자, 소년소녀가장 등에 대해서는 창구 송금 수수료, 자동화기기 수수료 등 은행 이용시 발생하는 수신관련 수수료 전액을 면제하기로 했다.

또한 서민금융상품 수요가 많은 지역별 거점 33곳에 ‘우리희망금융플라자’를 설치해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서민자산 형성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은행 점포 수 감소로 고령층의 은행 방문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고령층 내점이 많은 영업점 3곳을 대상으로 시니어 브랜치를 시범 운영한다. 보건소와 연계한 건강상담사 배치 및 사랑방 형태의 공간배치를 통해 고령자의 금융이용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으로, 향후 운영 성과에 따라 확대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더큰금융 실천 다짐을 통해 금융 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제도를 마련하고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통한 가계소득 개선에 기여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mykang@sportsworldi.com

더큰금융 실천을 위한 우리의 약속 선포식을 하고 있는 임직원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