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우리은행, 포인트 간편결제 서비스 '위비꿀페이' 출시

입력 : 2017-10-23 09:09:44 수정 : 2017-10-23 16:01: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보유한 포인트를 우선 사용하며, 부족시 연결 계좌에서 자동충전 해 결제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우리은행은 통합포인트 앱 위비멤버스와 은행계좌를 연동한 포인트 간편결제 서비스 ‘위비꿀페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비꿀페이는 위비멤버스의 바코드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결제 시 본인이 보유한 위비꿀머니를 우선 사용하며, 꿀머니가 부족할 경우 우리은행 계좌를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즉시 자동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바코드는 위비멤버스 가입시 자동 생성되고, 계좌 연결은 ARS를 통해 최초 1회만 인증하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위비꿀페이는 이디야, 설빙, 깐부치킨 등 식음료 매장과 위비멤버스 내 기프티콘몰에서 사용 가능하며, 향후 주요 영화관 및 대형 편의점과 제휴해 가맹점 확대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비스 출시에 맞춰 위비꿀페이를 통해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최대 3%를 즉시 재적립하고, 가입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에게는 1000꿀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코드 이용, 보유 포인트 우선 사용, 은행 계좌로부터 자동 충전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며 “고객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ykang@sportsworldi.com

우리은행은 통합포인트 앱 위비멤버스와 은행계좌를 연동한 포인트 간편결제 서비스 ‘위비꿀페이’를 출시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