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현장어택] ‘기적의 데뷔’ 레인즈, ‘프듀2’ 신화 이어갈 수 있을까

입력 : 2017-10-12 16:10:34 수정 : 2017-10-12 18:00:3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기적의 데뷔’에 성공한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가 데뷔 앨범 ‘선샤인(Sunshine)’을 발표했다.

12일 오후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레인즈(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이기원, 장대현, 주원탁, 홍은기)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레인즈의 일곱 멤버가 참석해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줄리엣(Juliette)’과 수록곡 ‘톡톡(Rainy Day)’ 무대를 첫 공개했다.

먼저 레인즈는 “타임 포 레인즈(Time for RAINZ)”라는 우렁찬 인사를 선보였다. 멤버 성리는 인사법에 대한 질문에 “이 시간만은 레인즈만의 시간이라는 의미”라고 답했다.

화제의 프로그램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 국민프로듀서의 연습생에서 프로젝트 그룹으로 데뷔하게 된 레인즈. ‘레인즈’는 팬들이 지어준 이름에 ‘황홀한 영감, 기쁨의 기운을 주는 소년들’(Rapturously inspiriting boyz)이란 의미까지 더해 탄생했다.

팀명에 대한 질문에 “‘프듀2’를 함께하며 많이 친해진 사이다. 일곱 명이 친목을 유지하다보니 꾸준히 만남을 가지고 밥도 자주 먹었다. 그런데 만나는 날마다 비가 많이 오더라. 그걸 보고 팬분들이 지어주신 이름”이라고 말하며 “팬 여러분들 덕분에 멋진 이름으로 데뷔하게 되 감사하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멤버들은 서로의 첫인상을 설명했기도 했다. 멤버들은 성리의 첫인상에 대해 “딱딱하고 차가워 보였다. 재미 없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반전이었다. 너무 재밌는 형”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며 엄지를 치켜들었다.

이어 현민은 “성혁이를 보고 당연히 형인줄 알고 구십도 인사했던 기억이 난다”고 답했다. 그러자 성혁도 “뭐, 저도 형인줄 알았다. 하지만 우리 둘 다 나이에 비해 성숙한 것 같다”며 대화를 마무리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레인즈 멤버들은 데뷔 앨범의 목표를 털어놨다. 멤버 성리는 “앨범이 나왔으니 목표는 1등이다. 만일 그렇게 된다면 해외 팬들에게도 좋은 모습, 무대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성혁은 “차트 10위권 안에라도 들면 좋겠다. 목표를 이루면 ‘아직 생성 중인’ 복근을 공개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앞서 ‘프듀2’를 거쳐 워너원을 비롯해 뉴이스트 W, 그리고 데뷔를 앞두고 있는 JBJ까지 많은 동료들이 가요계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에 대해 레인즈 멤버들은 “모두 친하게 지내고 있다. 의도치 않은 라이벌 관계가 됐지만 서로 윈윈하는 ‘선의의 경쟁’이 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일곱 개의 소속사 연합체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멤버 원탁은 “공식 활동은 1년 정도 계획하고 있다. 하지만 팬 여러분들이 많은 사랑을 주고 계신 만큼 길게, 오래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연습생들에게 데뷔란 ‘가뭄의 단비’ 같은 소중한 기회다. 단비가 장마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내기도 했다.

레인즈의 데뷔앨범 ‘선샤인’은 ‘프듀2’의 메인 테마곡 ‘나야 나(PICK ME)’의 프로듀서 라이언 전이 앨범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특히 레인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펑키한 누 디스코(Nu-Disco)부터 Urban R&B, 미디엄템포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를 레인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의 데뷔 타이틀곡 ‘줄리엣’은 누 디스코 장르로 멤버들의 다양한 음색으로 빈틈없는 사운드를 완성시켰다. 줄리엣을 위해 모든 걸 다 바칠 수 있다고 맹세하는 로미오의 고백이 담겼다. ‘선샤인’에는 타이틀곡 ‘줄리엣’을 비롯해 ‘올 나잇 카인다 나잇(All Night Kinda Night), ‘딜레마(Dilemma)’, ‘톡톡(Rainy Da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한편 레인즈의 미니앨범 ‘선샤인’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이어 7시 30분 미니 라이브 ‘레인즈 샤워’를 개최한다.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