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브이아이피' 美 판타스틱 페스트 초청… '밀정' 이은 韓의 자랑

입력 : 2017-08-30 16:29:02 수정 : 2017-08-30 16:28:5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영화 ‘브이아이피’가 제 13회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016년 영화 ‘밀정’이 제 12회 판타스틱 페스트 Action Feature 부문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의 위상을 알린 바 있다. 영화 ‘브이아이피’는 탄탄한 스토리와 새로운 소재를 통해 범죄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북미 최고의 장르 영화 축제인 판타스틱 페스트 초청은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개봉 전 베니스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해외 유수의 영화제 초청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영화 ‘브이아이피’에 전세계 영화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판타스틱 페스트의 프로그래머 에브림 얼소이는 “우리는 스파이와 연쇄살인이라는 두 장르가 능란하게 혼합된, 숨가쁘고 거침없이 빠르게 전개되는 박훈정 감독의 이 스릴러를 보고 깜짝 놀랐다.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의 환상적인 연기가 이 모든 걸 더욱 고조시킨다. 놀랍도록 뛰어난 프로덕션 디자인, 복합적인 플롯, 그리고 빼어난 스토리라인으로 판타스틱 페스트의 관객들을 매료시킬 이 영화를 빨리 보여주고 싶다”며 초청 이유를 전했다.

영화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에서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영화. 영화는 박훈정 감독의 독보적인 연출력, 배우들의 열띤 연기 대결, 예측불허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담아내며 새로운 범죄 영화의 세계를 보여준다.

국내 100만 관객을 사로잡은 데 이어 전세계 평단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영화 ‘브이아이피’는 절찬 상영 중이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